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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지식

예술가와 작품은 어떻게 바라봐야할까?

by 오르페우스 2020. 7. 7.

 

작품 박 펼쳐지는 세계 그리고 작품 속 그려주는 세계 예술 작품은 작가가

세계를 바라보는 방식을 담아내며 탄생 하죵 환아의 작품 속엔 그 작가가

살고 있는 시대에 고민들이 녹아 있는데요 예술은 시대의 거울 인생입니다

빨아서 우리는 어떤 작품을 비평하고 또 분석하면서 당시의 시대상과 시대의

가치관을 발견하기도 하고 예 수렴 빼빼로 시대의 규율을 민감하게 건드리기

도 하는데요 사회가 용인 하지 못한 가치관을 다만 작품들이 논란을 일으킨

카레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죠

때때로 그런 경우 작품의 도덕성이 도마 위에 오르기도 합니다

작품의 도덕성을 따지는 것이 창작의 자유를 해치는 응가 예술작품을

도덕적인 관점에서 평가하는 것이 적절한가 에 대해서 실제로 고대부터 고민이 있었습니다

이런 고민은 크게 도적 주 의 그리고 자율 주의 두 진영으로 나뉘어

대립해 왔는데요 플라톤과 톨스토이는 작품의 도덕성 자체가 미약에 중요한

가치 라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도덕적으로 나쁜 작품은 미적으로 도 나쁜

작품 이라 평가하며 창작에 있어 도덕 주 의를 중시 햇죠 1년 오스카

와일드 같은 작가의 경우 예술의 영역과 도적의 영역은 결 개의 영역으로 보았습니다

따라서 도덕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평가하는 게 옳지 않다 생각했죠

실제로 각각의 주장은 첨예하게 대립해 왔는데요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의 롤리타 같은 작품이 대표적인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롤리타 는 어린 소년 롤리타 와 의 성애를 그렸는데요

처음 등장했을 당시 부터 작품 속 등장하는 소아 성애 2대의 도 적성

노년이 잃었죠 이는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작품의 도덕성 평가가 새로운 국면에 접어 들었는데요

플립 키 컬컴 레트 및 인종 민족 성 등 소수자에 대해 차별하지 않는

정치적 올바름 의 움직임이 활발해져 있는데요 때문에 문학과 미술 영화와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창작물 들에 있어 차별적인 표현을 담고 있는가

는 중요한 화두가 되었죠

차별을 담은 작품이나 차별에 대해 중 감하게 대응하는 작가인데 7 제로

많은 비판이 더해지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문학에도 실제로 많은 변화를 겪고 있는데요

의도적으로 수사를 작품의 배역에 고려하거나 차별적 표현해 대체 고치는

등의 방법이 일어나고

이에 대해 몇몇 창작자 들은 창작에 있어 자기 검열이 심해지며 표현의

자유가 영향을 받는다는 주장도 이와 달리 정치적 올바름 의 움직임이

오히려 더 다양한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견도 있죠

모두를 향하는 더 좋은 표현에 찾는 과정에서 새로운 표현을 차별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의 흐름이 창작에 있어서 - 가 아닌 +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서는 새로운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최근 과거의

작품들을 다시 비평의 대상으로 잡으면서 현재의 가치관으로 재평가 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과거 작품 속 비아 플로 불평등한 사회적 배경을 비판하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최대 현대의 잣대로 과거의 작품과 작가를 비판하는 것이 너무 과하다 는

의견과 과거의 작품을 비평 함으로써 당시 시대와 현재의 사이를 명확히

알게 된다면 점에서 비평은 필수적 이라는 의견이 서로 대립하고 있죠

더불어 존경받던 작가 개인의 과오가 드러나면서 어떻게 과거 작품 자체에

대한 평가가 다시 이루어지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작가의 삶과 작품에 대한 평가는 다르게 이루어져야 한다는 시선과 작가의

도 적성이 작품에 있어서도 중요하단 주연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죠

시선으로 과거의 작품을 평가하는 것이 옳은가

빨간 0 삶 속에 담지 못한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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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렷한 해답 보다 계속해서 새로운 질문들이 전 점수는 널리 한 번 횟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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