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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지식

술 속 빛의 역사 광화문 동아일보 동아미디어센터에 자리 잡은 다니엘 뷔렌의 한국의 색

by 오르페우스 2020. 7. 7.

 

회색도시 사이 들어선 형형색색의 빛 광화문 중심의 나타난 한국의 색 건물

안팎을 새로운 빛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까요

시 각성 보로 의미를 전달하는 미술에 있어 2층 메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고대의 실에서 도 빛은 권위를 상징하는 수단으로 자주 활용된 는데요

고대 20 체에서 파라오의 심 성함을 표현하기 위해 반짝이는 소재로

조각들을 만든 모습은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중세의 들어서도 빛은 신성함을 담는 수단이 없는데요

다양한 종교와 속 성인의 호 갑니다 성당 외벽에 붙어 있는 스테인드

글라스 등이 대표적인 2조 하지만 르네상스 시대에 들어서면서 예술계에

관심이 종교나 권위가 아닌 사람으로 향하게 됩니다

덕분에 빛을 활용되는 방식도 조금 달라지죠 빛으로 어떻게 그릴 것인가

작가들은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나눔으로써 빛을 작품 속에 의도적으로

배치하기 시작합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이 집중하고자 하는 부분을 부각시키고

또 때로는 가리기도 했죠

다시 말해 작가의 의도를 전달하기 위해 빛을 활용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쉽고 색이 들어서는 새로운 시도들이 이어졌는데 왜요

이 시기 물체가 그 자체로 고유한 색깔을 가진 게 아니라 반사되는 빛에

따라 달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는 당대 예술가들에게 도 매우 중요 했죠 네 눈 앞에 펼쳐진 광경을

어떻게 담아낼 것일까 가 내 눈앞에 빛을 어떻게 볼 것인가에 문제였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는 우리에게도 너무 익숙한 인상주의 화풍을 탄생시킵니다

날씨와 시간에 따라 빛의 세기와 각도에 따라 사물의 겉모습이 끊임없이

변한다는 사실은 인상주의 화가들에게 큰 영감을 줬는데요

현실의 묘사가 아니라 작가가 보는 시선으로 재탄생되는 그림들 작가 개인의

시각으로 각자의 세계관을 담아내는 인상주의 기존 푸대 예술가들에게 도 큰

영향을 소추 산업혁명 전후로는 화질 내 발달과 함께 예술가들이 빛을

활용하는 방식도 다양해 졌는데요

대표적으로 피카소는 사진을 활용해 빛으로 그림을 누리는 라이트 페인팅기법 을 탄생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빛 그 자체를 작품 속에 담아내려 한 것이죠 현재에도 기술의

발달과 함께 빛을 활용하는 예술의 모습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건축물을 비롯한 거대한 조형물 속에 빛을 담아내는 흐름도 나타나고있는데요

그 중심에는 다니엘 b 렌이 있죠 유래는 미술 감히 벗어나 우리가

일상적으로 접하는 건물과 그 주변 환경을 탈바꿈시키는 작품들을선보였습니다

이러한 기법을 인 시티 라 부르죠 비례는 파리를 중심으로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자신만의 작품을 선보였는데요 최근에는 한국의 새로운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2020년 동아일보 창간 배추 년을 맞아 서울 광화문 의

동아 미디어 센터는 비례 내 작품으로 재탄생했습니다 건물의 외벽을 수놓는

8가지 색 날씨와 햇빛에 따라 수시 각각 다른 모습을 선보이며 계속해서

새로운 빛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작품의 이름은 한국의 새긴 시티 샥 업 다니엘

렌은 작품을 통해 다양한 구성원과 목소리가 서로 소통하는 모습을

담아내고자 있는데요 더불어 작품에 대해 시민들이 어떤걸 느꼈으면 좋겠냐는

질문에 작품의 의미를 해석하는 것은 각자의 몫 자신만의 느낌을 느끼기

바란다 고 답했습니다 변하는 세상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지는 한국의 새긴

시 작업 광화문은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빛이 힘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