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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지식

바우하우스로부터 시작된 현대 디자인

by 오르페우스 2020. 7. 7.

 

앉을 수 없는 의자 안 줄 수 있는 예술작품 디자인과 예술은 어떻게

다를까요 흔히 사람들은 예술과 디자인의 차이를 사고방식에서 졌습니다

예술적 사고방식은 내 안에 주제를 밖으로 표현하는 것

디자인적 사고 방식을 내 밖의 문제를 제품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라 말하죠

하지만 2 사고방식이 융합되는 경우도 허담

또한 예술가 같은 디자이너 디자이너 같은 예술가들도 많이 존재하죠

그때 페론 실용성을 예술과 디자인의 차이로 얘기 하기도 하는데요

흔히 사람들은 예술작품이 그 자체가 목적인 것이라 말합니다

반대로 디자인 제품은 수담 저 라고 말하죠 하지만 최근들어 실용성의

주목한 작품들이 등장하기도 하고 반대로 실용적이지 않은 모습에 디자인이

등장하기도 다시 말할 근래 들어 이 경계가 흐려지고 있는데요 사실

과거에는 예술과 디자인의 차이점이 비교적 뚜렷해 씁니다

공예품을 비롯해 실 생활에 쓰이는 제품을 만드는 장애인들과 감상을 위한

작품을 만드는 예술가들은 선명하게 9분 되었죠 하지만 현대 들어 디자인의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1919년 독일 바우하우스 이곳에선 여러 예술가들이 학생들에게 미술을

가르쳤는데 요 바 하우스에서 가르치던 예술가 중엔 칸딘스키와 몬드리안

같은 작가들이 있었죠

바 하우스 의 최종 목표는 각기 분산된 모든 믿을 분야를 통합하는 것

그러면서 공예와 미술의 결합을 추구했습니다 당시 바우하우스 의 예술가들은

조용 의 아름다움을 지배하는 잔 이란 원리가 일단 이렇듯 그 결과 직선이

마원 같은 단순한 조형을 토 세로 추 생활을 귀염 했는데요

이런 정신은 바우하우스를 통해 디자인에 적용 등 구체적인 비유나 상징을

억제하고 단순하면서 실용적인 제품들이 바우 스의 예술가들은 기능적인 것이

아름답다는 정신 아래 가장 우수한 표준을 만드는 데 전념해 줘 이러한

정신은 장인의 시대에서 산업 시대로 넘어가는 시기 새로운 디자인들을

탄생시키며 현대 디자인의 모태가 되었는데요

다시 말해 예술가들의 생각 이현배 디자인을 탄생시킨 것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포스트모던 디자인이 등장했는데요

포스트모던 이란 판 갓의 패턴이나 개념으로 먹는 것을 경계하며 이러한

흐름으로 부터 8주 라는 움직임을 말하죠

닭 이란 원리를 조건 바우하우스 디자인과 달릴 포스트모던 디자인은

아름다움의 원색 같은건 존재하지 않는다 고 생각했죠

빨아서 단순한 패턴이나 조형성을 넘어 제작사 많이 가진 스토리를 디자인을

담아내는 시도들이 이어졌는데요 그러면서 예술과 마찬가지로 디자이너의 생각일 작품의 담기게 시작했죠

더불어 현 말 들어 일상과 예술의 경계가 허물어져 있는데요

예수를 다양한 영역의 접목하는 시도가 늘어났고 덕분에 디자인과 예술의

경계 는 더욱더 흐려지고 있죠

또한 최근에는 디자인을 담는 미술관 전시 가 나타나면서 작품이 된 디자인

날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죠

현대에도 많은 예술가와 디자이너의 의해

예술과 디자인의 경계는 계속해서 재정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과정에서 새로운 디자인 그리고 새로운 작품들이 탄생하고 있죠

점점 거 뭐 해 주면 예술과 디자인의 관계 앞으로도 어떤 제품과 작품이

무려 패 하실까요